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 청년창업 10개 프로젝트 후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원주문화재단과 함께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창직을 지원하는 실습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에서 문화기획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이론 교육 및 프로젝트 실습을 병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참가자들이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와 놀 거리를 발견·발굴하여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사업을 통해 선정된 실습 프로젝트에는 ‘타지에서 온 그대’, ‘청년 원도심 사용설명서’와 같은 외부로부터 원주로 유입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적응 프로그램, 문화재·건물옥상 등 도심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문화 프로그램 등 총 10개의 프로젝트가 있다. 이를 통하여 그동안 활용되지 못하고 있던 지역의 다양한 문화자원들이 빛을 보게 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청년들을 위한 문화제 및 네트워킹 성격의 프로젝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청년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청년들의 외부 유출방지 및 원주로 유입된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는 문화적 여건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며 “지역 청년들이 문화기획자 및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직·창업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사업에 대한 포부를 내비쳤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내달 5일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IR 피칭 행사 개최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로컬벤처기업 11개사 네트워킹 행사 개최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