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국내 뷰티앱 점유율 1위는 ‘화해’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에서 화해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데이터 분석업체 와이즈앱(Wise App)과 앱에이프(App Ape)가 각각 지난 6월 한달간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두 조사 결과 모두 ‘화해’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분석서비스 앱에이프는 지난달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뷰티 앱 설치사용자 300만명 가운데 화해 사용자가 약 200만명으로, 2위(미미박스, 약 80만)와 3위(글로우픽, 약 40만)를 합친 것 보다도 두 배 이상 많은 점유율을 보이는 독보적인 1위 뷰티 앱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앱 분석 기관인 와이즈앱 역시 6월 한달간의 구글플레이 뷰티 카테고리 실사용자 분석을 진행한 결과, 화해 사용자가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 와이즈앱은 해당 기간 국내 뷰티 앱 실사용자를 188만명으로 집계하고, 이 중 절반 가량인 91만명이 화해를 이용했다고 분석했다. 조사 내에서 2위를 차지한 카카오헤어샵 사용자 39만명과 3위를 차지한 글로우픽 24만명과 비교해 화해 사용자 규모가 두 배에서 세 배 이상의 큰 격차를 보인다.

전체 앱 마켓 실사용순위에서도 화해가 국내 뷰티 앱 중 가장 높은 199위에 랭크 되었으며, 이어 카카오헤어샵이 431위로 2위, 이어 618위의 글로우픽과 1655위를 차지한 언니의파우치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 마케팅팀 정윤진 팀장은 “이번 두 기관의 조사는 모두 안드로이드 마켓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iOS 사용자는 그보다 많아 현재 화해 총 사용자는 490만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 후 4년 내내 줄곧 마켓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해가 앞으로도 사용자에 꼭 필요한 화장품 어플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화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프로그램 정식 론칭

스타트업

화해, 글로벌 바이어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연결

스타트업

뷰티 플랫폼 화해, ‘2025 상반기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 발표

스타트업

화해, ‘화해글로벌’로 사명 변경…글로벌 확장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