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한국 월 활동사용자 1,000만 명 돌파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자사 앱을 쓰는 한국 월 활동사용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1년 5개월 만에 400만 명이 늘어난 수치다.
1,000만 한국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인스타그램으로 취미나 열정을 공유하고, 친구와 소통하면서 관계를 돈독히 하고 있다.
특히 5월에 열린 대선에서는 미래 한국에 대한 소망을 담은 포스팅과 댓글 활동을 통해 사용자들의 활발한 인스타그램 활용도 돋보였다. 사용자들은 #우만대, #우리가만드는대한민국, #선거, #투표하세요 등과 같은 해시태그로 커뮤니티 멤버의 활발한 참여를 장려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소상공인과 대기업 마케팅에도 잠재고객을 발굴하거나 소비자 행동을 유도하는 마케팅 채널로 활용된다.
많은 기업이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홍보 효과를 누린 바 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0%가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가장 많이 본 스토리가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게재한 콘텐츠임을 고려할 때, 인스타그램은 한국 비즈니스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스북코리아의 조용범 대표는 “한국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1,000만 명을 넘어 굉장히 기쁘다”며 “한국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라이브를 활용하는 모습과 그 창의성은 많은 영감의 원천”이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