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ㄱ’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 열어
-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지원
-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발굴, 확산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공모사업
동그라미재단(이사장 김영)이 청소년(중, 고생)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3년 ‘ㄱ’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연다.
재단의 첫 사업으로 시작되는 이 공모사업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과 기업가(起業家)정신을 통한 새로운 청소년 진로지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을 지원한다. ‘ㄱ’(기역)은 청소년 앞에 펼쳐진 기회, 가능성, 기업가정신, 그리고 꿈의 공통 첫 자음을 의미한다.
청소년들이 직업과 인생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갖도록 하고, 각자의 방식으로 성공한 삶을 개척하도록 하며, 이를 위한 역량을 계발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실행, 대회나 행사의 주최, 재능기부 시스템의 개발 등이 모두 지원대상이다. 응모자격도 단체, 비영리기구, 전문가집단, 사회적기업 등으로 제한이 없다.
1차,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1년간 최대 3천만원의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진행되는 프로젝트들은 재단의 온라인 플랫폼(상반기 오픈 예정)을 통해 그 내용이 공개된다. 또한 사업이 종료되는 시점에 결과공유를 위한 행사를 열어, 좋은 교육모델을 사회에 확산하는 노력도 함께 할 예정이다.
김영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선한 의도와 열정이 있지만 예산이 없는 교육주체와 전문가들이 청소년 진로지도를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을 시도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려는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일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가질 때 우리 미래 경제의 역동성, 일자리의 창출로 이어진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교육은 그 출발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그라미재단은 4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thecircle.or.kr)를 통해 1차 온라인접수를 받는다. 또한 4월 17일 오후 7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서울시 종로구 관철동)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역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