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어플리케이션 그룹(AI Application Group) ‘마이셀럽스’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벤처캐피털 DSC인베스트먼트, 신한금융투자및 삼성, SKT, 구글 등 기업의 오너와 대표 등 개별 투자자가 참여했다.
마이셀럽스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어플리케이션 전문 그룹이다.
마이셀럽스는 데이터의 수집-분석-시각화-인공지능 탑재-자동 운영 및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툴인 ‘빅데이터 스튜디오’(Big Data Studio)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별 선두업체들과 제휴해 AI 기반의 취향검색, 라이브 웹사이트, AI 기반 챗봇, AI 대화설계(VUX) 툴 등 기존의 서비스를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로 진화시킴으로써 제휴사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는 “마이셀럽스에서 제작되는 AI 어플리케이션은 실질적인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이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벤처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의 관계자는 “마이셀럽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각 산업별 업계 1위들과의 제휴를 통해 검증된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비즈니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