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커머스 플랫폼 ‘해물래’,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유치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수산물 커머스 플랫폼 ‘해물사관학교’를 운영하는 (주)해물래(대표 이영원)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9일 밝혔다.
해물래는 IT(핸드스튜디오)와 요식업(머시주스)분야에서 브랜딩과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해온 이영원 대표가 수산물 공급업과 요식업 운영자와 함께 설립한 회사다. 복잡한 수산업 유통구조와 불투명한 시세 정보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해물래가 서비스하는 ‘해물사관학교’는 수산물 유통구조를 온라인 직거래 형태로 단축시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어획 및 가공업체 소싱을 통한 직거래 방식으로 유통마진 및 영업비용을 최소화하여 기존 구매 가격의 70% 수준으로 수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한다.
더불어 기존에 부족했던 수산물에 관한 정보를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쉽게 소개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평균 도달율 10만 이상의 영상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물이 가진 정보를 담은 영상콘텐츠를 제공한다.
해물래 이영원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제품 소싱,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강하고 B2C 고객 확보를 위한 PB상품을 개발할 예정” 이라며 “콘텐츠 트래픽 뿐 아니라 매출이익률 증대에도 힘을 기울일 것이며 이후 더 신선하고 안정적인 배송을 위해 물류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인상혁 파트너는 “해물래는 수산물 거래 인프라 및 가공, 유통이 가능한 안정적인 공급망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구매 경험과 정보를 제공한다”라며, “전세계 수산물 소비량 1위인 국내 시장에서 빠른 성장과 확장 가능성에 주목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매쉬업엔젤스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포트폴리오팀이 함께하는 엔젤 네트워크다. 모바일 명함 서비스 리멤버(드라마앤컴퍼니), 실시간 모바일 소문 서비스 텐핑, 온라인 패션 플랫폼 브리치 등 총 58개 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