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SK이노베이션, 주유소 기반 공동사업모델 개발 공모

SK이노베이션이 자회사 SK에너지 보유 전국 주유소를 공유 인프라로 제공, 사업모델을 공모하는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 행사를 시행한다.

‘공유인프라’는 SK그룹의 주요 화두 중 하나로, 기업의 자산을 외부에 개방하거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공유 대상은 SK주유소가 갖고 있는 주유기, 세차장, 유휴부지 등 눈에 보이는 유형 자산과 사업구조, 마케팅 역량, 경영관리역량 등 무형 자산, 국내 최다 주유소 네트워크 등 SK주유소가 가진 모든 것이 해당된다.

SK이노베이션은 최종적으로 8개의 사업모델을 선정해 공동사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파트너가 될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중소기업들은 SK에너지가 보유한 양질의 비즈니스 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디어도 별도로 공모해 12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기업이 가진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은 사회와 행복을 나누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뿐 아니라, 그 자체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도 있다”며 “공유 인프라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SK그룹이 지향하는 ‘개방형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SK이노베이션, 환경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에그’ 5기 공모

이벤트 투자

와디즈, SK이노베이션과 함께하는 소셜벤처투자 하루만에 27억 모집

스타트업 이벤트

‘여성, 청소년, 가족행복에 대한 아이디어를 앱으로!’ 해피톤(Happython), 짧지만 굵은 2박 3일 간의 일정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