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폰테마샵 ‘아이커넥트’ 인수 합병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는 폰테마샵, 도돌폰, 도돌런처 등을 서비스 하는 아이커넥트를 인수, 합병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커넥트(iConnect)는 포트폴리오 앱을 통해 누적 약 1억 5백만명 다운로드 이용자를 확보하고, 2017년 매출 28억원, 영업이익 9억원의 성과를 냈다. 주로 10대 들이 사용하는 이미지, 캐릭터 비지니스를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이 중 폰테마샵은 스마트폰 꾸미기를 좋아하고 개성 강한 청소년을 집중적으로 타겟팅하여 국내 폰데코레이션 서비스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다.
이번 합병으로 OGQ는 누적 2.3억건 앱다운로드, 작가수 약 800만명, 누적 콘텐츠 다운로드수 18억건, 월평균 3천만 건의 콘텐츠가 소비 되는 플랫폼으로 도약했다.
업체가 보유한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는 아이커넥트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아이커넥트가 개발해 온 고유 캐릭터 12종 및 프렌즈 캐릭터는 OGQ와 네이버가 오는 4월 오픈하는 ‘네이버 OGQ마켓’의 주요 캐릭터로 선보이며, ‘OGQ Friends’ 상품으로도 출시된다.
OGQ 관계자는“창작자가 되기를 원하는 아이커넥츠 이용자가 콘텐츠를 업로드할 경우, 간단한 창작자 인증 과정을 거친 후 전 세계 OGQ 마켓에 동시 업로드된다”며 인수 합병 후 예상되는 시너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