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팀벤처스, HW 스타트업 밋업 ‘제2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 개최
에이팀벤처스(대표 고산)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제조 노하우를 공유하고 관계자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하드웨어 얼라이언스(Hardware Alliance)’를 4월 1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하드웨어 및 IoT 스타트업을 위한 모임으로,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 ▲업체간 교류 ▲제조 파트너 매칭 및 투자 확대 기회 창출이 목표다.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해 양산까지 성공한 창업가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파트너사가 실제 사례를 위주로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 스마트 점자 시계 ‘닷 워치’를 개발한 닷(Dot) 김주윤 대표가 기존 점자정보단말기 가격의 1/10 수준의 기술을 개발해낸 경험을 바탕으로 적정 기술과 하드웨어에 대해 발표하고, 벤처캐피탈 LB인베스트먼트의 구중회 전무가 하드웨어 관련 포괄적인 제조업 분야 투자 동향과 투자 유치 전략을 이야기한다.
참가자에게는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피칭 및 자기 소개 기회가 주어진다. 하드웨어 얼라이언스는 앞으로 매 짝수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에이팀벤처스 고산 대표는 “지난 1회 행사 때 참석한 많은 하드웨어 스타트업 종사자들이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정보 교류 모임이 필요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최해달라고 부탁했다. 업체간 네트워킹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전략도 들을 수 있는 만큼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제품화 초기 단계인 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연사들과 함께 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