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기회 제공 ‘아시아 비트(ASIA BEAT)’ 열린다

오는 12월 1일과 2일 양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아시아 주요 5개국의 우수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시아 비트(Asia Beat, 행사 안내 국문 자료)‘가 열린다.

일본, 중국, 한국, 대만, 싱가포르 주요 5개국 스타트업 관련 정부기관과 미디어, 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ASIA BEAT의 올해 첫 행사는 대만 정보산업진흥원(Institute for Information Industry, 대만)이 기획을 맡아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한다. 올해 12월 행사를 시작으로 5개국 파트너 국가별로 매해 상반기와 하반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2015년에는 한국에서 열리는 것이 검토중이다.

본 행사에는 5개국의 초기 투자단계(Seed 레벨, 시리즈 A 레벨)에 해당하는 50여개 스타트업이 대결하는 본선 배틀이 마련되어 있다. 이를 위해 한국 담당 공동 주최사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임정욱 센터장)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 오영호 사장), 스타트업 미디어이자 중화권 네트워크 플래텀(조상래 대표)이 협력하여 본선에 진출할 국내 참가사 8팀을 모집한다.

특히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콘텐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앱 개발사와 금융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핀테크(Fintech) 기업, 빅데이터 솔루션 기반의 B2C, B2B 서비스 프로덕트, 차세대 하드웨어 IoT 개발 스타트업 등 게임을 제외한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혁신성과 기술력을 보여주길 원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국내 최종 우수 8팀을 선발하기 위해 1차 서류 심사와 2차 피칭 심사를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아래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28일(화) 오후 3시까지 china@platum.kr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상위 20팀을 선발하며, 서류 심사 결과는 30일(목) 오후 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11월 3일(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대회의실에서 예선 20팀의 피칭 심사가 진행된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