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 포인트, 와바(WABAR) 등 전국 400개 프랜차이즈 매장에 멤버십 도입

dodo

태블릿 기반 멤버십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가 와바(WABAR), 맥주바켓 등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인토외식산업(이효복 대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도 포인트는 전국 400개에 이르는 인토외식산업 프랜차이즈에 멤버십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인토외식산업은 맥주 전문점 ‘와바’, ‘와바 탭하우스’, ‘맥주바켓’, ‘구름공방’ 그리고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 등5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김영주 인토외식산업 사업부 대리는 “전국 400개 가맹점의 고객 방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 CRM의 필요성을 느껴 도도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도도 포인트는 멤버십뿐 아니라 적립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가맹점 운영현황을 인토외식산업 본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진행에 응모 및 추첨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손성훈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번 제휴는 도도 포인트가 다수 브랜드를 운영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과의 최초 제휴를 맺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업계 1위 멤버십으로서 국내외 브랜드에 최고의 고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힘쓰겠다”며 제휴 소감을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도 포인트는 미스터도넛, 그램그램, 불고기브라더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와 멤버십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