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 전 연령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4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10대는 전 세대 중에서 YouTube를 가장 오래 사용한 세대였다. 그 뒤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웹툰 순으로 이용했다. 2위에서 6위까지의 앱 사용시간을 합쳐도 YouTube보다 사용시간이 적었다.

20대, 30대, 40대도 앱 중에서 YouTube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50대 이상에서도 카카오톡과 거의 차이가 없는 2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YouTube 앱의 월간 순사용자수(MAU)는 2,924만 명으로 1인당 월 882분을 사용하고 월 126회를 이용해 1회 실행 당 7분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었다.

YouTube는 2016년 3월에는 79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09억분보다 사용시간이 작았지만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사용시간이 증가해 2017년 8월부터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 되었다.

2018년 4월에는 258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26억분, 페이스북 40억분과의 차이를 더 벌렸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스타트업

유튜브 콘텐츠를 ‘손끝으로’… 닷, 日에서 시각장애인 촉각 체험 시연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