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 ‘사회문제 해결하는 스타트업’ 모집

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오는 7월 16일까지 소셜벤처 정기 모집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 팀에는 총 5개월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3천만원 시드 투자가 제공된다.

이번 모집은 투자 심의 전 진행하던 ‘사전 액셀러레이팅’ 기간을 두 배 늘리는 등 창업팀 대상 교육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임팩트 투자 생태계가 빠르게 확장하는 가운데 신생 및 초기 단계 소셜벤처를 더 많이 키워내겠다는 취지다.

해당 기간동안 소셜벤처 창업가와 구성원은 합숙 워크숍과 멘토링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이익을 동시에 만드는 비즈니스의 기반을 다진다. 사전 액셀러레이팅 성과는 최종 선발 절차인 투자 심의에 반영될 예정이다.

에스오피오오엔지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2008년 설립된 소셜벤처 인큐베이터이다. 올 상반기 기준 총 36개 소셜벤처에 투자했으며 이들의 총 기업가치는 약 5275억원, 투자 기업 생존율은 92%로 알려졌다.

하반기 모집 설명회는 7월 5일 목요일 저녁 7시 성수동에 위치한 카우앤독에서 개최된다. 지원방법은 에스오피오오엔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행복나래, 소셜벤처 성장 파트너십 참여기업 모집

이벤트

중기부, 대기업-스타트업 협력 지원 확대…30개 스타트업에 최대 6천만원 지원

이벤트

벤처기업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설명회 개최

트렌드

‘유니콘의 시대’ 스타트업 영화와 드라마로 읽는 우리 시대의 자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