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신차 가격 비교 플랫폼 ‘겟차’, 카카오벤처스로부터 10억 원 투자 유치

신차 가격 비교 플랫폼 ‘겟차’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겟차는 시리즈 A 단계를 마무리했다. 겟차는 2016년 8월 더스퀘어앤컴퍼니 등으로부터 8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2015년 6월 출시한 겟차는 모바일을 통한 자동차 비교 견적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실 거래가 정보를 투명하게 알 수 있고, 판매자도 자동차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에게 집중해서 상담 및 판매가 가능하다. 현재 겟차는 20개 자동차 브랜드와 130여 개 차종의 실시간 거래가를 제공하고 있다.

겟차는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와 금융사를 직접 연결한다. 또한 지난 3월 수입차 시세정보 서비스 ‘겟차 시세’ 출시를 기점으로 현재 8월 기준 겟차의 일 사용자 수가 20배 급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며, 겟차를 사용하는 누구나 자신에게 적합한 자동차를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수석 투자팀장은 “겟차는 자동차 구매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정보를 구하기 어렵다는 편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 자체 자동차 정보 콘텐츠와 투명하고 질 높은 견적 정보를 더욱 확대해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의 불편과 정보 비대칭을 한 번에 해결하는 자동차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투자

SiC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페스터’,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시니어 일상용품 브랜드 ‘세모녀’, 윤민창의투자재단에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개발사 더마리움,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슬로우 에이징’ K-뷰티 ‘케이트렌드코퍼레이션’, 클러스트벤처스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