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게이미피케이션 오픈 세미나 Gamification Korea Open Seminar (5th)
계량화 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는 게임요소로 이용할 수 있을까?
이미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은 나의 관심데이터, 위치데이터를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이는 스마트 가젯(smart gadget)이 저렴하게 보급되기 시작하고 스마트폰과 연결 확장되면서 가속화되고 있다. 데이터를 편하게 잘 모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만으로도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수 있지만, 데이터를 잘 관리하여 어떤 흥미나 가치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지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데이터의 ‘확산’과 ‘공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재미요소의 활용은 ‘재방문’과 ‘동기’, ‘행동유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에서 어떤 서비스들이 이러한 접근을 하고 있으며 실제 데이터 기록과 활용이 행동변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논의해 보는 자리이다.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에서 하는 연구활동, 국내 26만명이 사용하는 등산용 어플의 최고봉, 건상/의료분야의 데이터와 행동에 뛰어난 식견을 가지신 의사선생님, 카카오톡의 투자를 받으며 매우 뛰어난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는 울트라캡숑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Opening : “디지털기록과 행동”
게이미피케이션 코리아 공동대표운영자 송준호
“한국어 교육 게임화 방법론”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게임미디어랩 박사과정 권종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게임융합미디어연구센터 연구원
”펀 아웃도어 ‘트랭글 GPS’”
(주)비글 대표이사 장치국
한국동계스포츠포럼 생활스포츠분과 위원
한국 트레킹연맹 상임이사
“의료 소비자의 동기 부여 – 정보와 감성 사이”
가은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김우준
코리아헬스로그 학술 위원
“젊은 앱. 재밌는 앱. 글로벌 앱”
울트라캡숑 주식회사 대표이사 권도혁
날짜 : 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저녁 6시 45분부터
장소 : 선릉역 D.Camp
등록 : http://onoffmix.com/event/15602 (저녁 식사제공 유료)
게이미피케이션 코리아 페북 : https://www.facebook.com/groups/gamification.kr/
지난 4회 오픈세미나 PPT : http://goo.gl/xxe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