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자사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서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創工)’ 마포 2기 혁신 창업기업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및 인공지능 면접, 2차 심화 대면평가를 거쳐 총 20여개의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업의 혁신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선발 기업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초기투자와 더불어 저금리의 운전/시설자금 대출 등을 지원하고, 이들 중 우수기업을 선발해 최대 5억원의 후속 투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마포 2기에 최종 선발되는 기업들은 국내·외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는 물론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과 연계한 1대1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IBK기업은행은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9일 IBK창공(創工) 마포를 열었고 단기 집중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약 20대1의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創工) 마포 1기에 선발된 20개 기업은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이외에 IBK금융그룹 직접투자, IBK창업컨설팅, 해외판로개척, 중소중견기업과 창업기업 매칭,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대상 데모데이, 네트워킹 등에 참여하며 국내·외 투자유치와 파트너십의 기회도 제공 받았다.
IBK창공(創工) 마포 2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