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기업용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 팁스(TIPS) 선정
‘블록오디세이’가 지난 달 퓨처플레이와 아모레퍼시픽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이후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팁스(TIPS,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기존의 기업 내부 시스템 구조로는 해결이 어려운 문제점들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해결하고자 카이스트 및 포항공대 출신의 멤버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지난 7월에 퓨처플레이와 아모레퍼시픽이 공동진행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테크업플러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정품인증솔루션 프로토타입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상용 제품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현재 글로벌제약사 및 국내 유수의 기업체들과 정품 인증 및 공급망 관리 등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 진행을 협의하는 등 사업화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는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 자체에 포커싱해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정품 인증 및 Supply Chain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에 확보된 투자금을 바탕으로 핵심 기술 인력들을 확충하고,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