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리컬테크 기업 ‘아미쿠스렉스’, 팁스 프로그램 선정

아미쿠스렉스(대표: 정진숙)가 지난 11월 ‘법률 문서의 작성 및 관리 시스템’으로 리걸 테크 분야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은 VC 등의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이 융합된 기술창업지원 사업이다.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집중 육성한다.

이번 선정을 통해 아미쿠스렉스(주)는 정부의 R&D 자금 및 민간 투자금을 포함해 최대 1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아미쿠스렉스는 AI 법률 문서 작성으로 알려진 ‘제법아는언니’를 서비스 중이다. 회사측은 ‘10,000여 개 이상의 사례에 적용 가능한 법률 문서 자동 작성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법률 문서의 작성과 관리에 관한 시스템의 고도화와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조용국 부회장은 “아미쿠스렉스는 법률과 기술이라는 두 가지 전문 영역의 시너지를 충분히 이끌어낼 수 있는 보기 드문 스타트업 기업이다. 아미쿠스렉스의 핵심 인력들이 보유한 역량은 법률 시장의 패러다임을 충분히 바꿀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미쿠스렉스는 법조 경력 20년 이상의 변호사와 개발자들이 모여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북센터, 민간 투자사 연계로 지역 스타트업 성장 견인 나서

스타트업

[이달의 TIPS] 리클, 익스펜시아아, 완드, 팁코퍼레이션, 허슬러즈, 엠피에이지, 로보톰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00회 특집 방송 – 팁스 233 포트폴리오 분석 

이벤트

씨엔티테크, 팁스 선정기업 소개 ‘팁스 233’ 특집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