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누적 수강생 7만 7천여 명, 지난해 매출 200억
에듀테크 기업 패스트캠퍼스(대표 박지웅, 이강민)는 9일 누적 수강생 7만 7천여 명, 2018년 매출 200억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2013년 직장인과 예비 창업인들을 위한 직무 관련 교육코스를 개발 및 제공하기 시작한 패스트캠퍼스는 매년 두 배 이상의 연 매출 증가를 기록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데이터에서는 성인수강생과 매출 외에도 흥미로운 수치가 공개됐다.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직무교육은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신입사원부터 중간관리자, 현직 교수 등 다양한 직군과 계층이기 수강하기 때문에, 강의수준과 커리큘럼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인공지능, 블록체인, 데이터사이언스 등 새로운 직군에서 수준급 강사진이 확보 되어야하는 만큼, 작년 한 해에만 패스트캠퍼스 강사진들에게 지급된 강사료만 약 60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사이언스 분야는 크리에이티브(디자인), 파이낸스, 마케팅 분야를 제치고 전체 매출의 44%를 차지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대 직장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교육 분야임이 확인됐다. 특히 작년 1,082개의 오프라인 코스 중 ‘엑셀을 활용한 신사업 타당성 분석’, ‘실전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React로 구현하는 웹 어플리케이션 제작’ 과정은 오픈 시마다 조기마감을 할 만큼 인기있는 강의로 조사됐다.
반면, 작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온라인 강의에서는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줄여주는 직무 스킬이 패키지로 묶인 ‘업무 자동화’ 코스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패스트캠퍼스 이강민 대표는 “패스트캠퍼스는 그 동안 다른 교육업체들이 하지 않았던 많은 시도를 해오며,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드디어 200억을 돌파했다”며 “‘인생을 바꾸는 교육’이라는 모토 아래, 우리나라 성인 학생들의 ‘진짜 실력’ 상승 및 원하는 커리어패스를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