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더시드, 대통령 순방 ‘스타트업 경제사절단’ 액셀러레이터로 동행
초기 스타트업 컨설팅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보육 기관) 비더시드(BE THE SEED)가 문재인 대통령 핀란드 순방에 ‘스타트업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다.
비더시드는 이번 사절단에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로, 양국 스타트업간의 원활한 교류 지원을 담당한다.
비더시드는 이번 대통령 방문에 맞춰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개최되는 ‘2019 한국-핀란드 스타트업 서밋’에 참여해 해커톤 참여 대학생 팀을 멘토링한다.
아울러 비더시드는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핀란드 스타트업을 발굴해, 한국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에 지원하는 과정을 도울 예정이다.
순방에 동행한 비더시드 윤하림 대표는 “역동적인 스타트업 생태계로 이름있는 핀란드에서 양국 스타트업 교류의 장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한국에서 참여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교류 뿐 아니라 한국 진출에 관심 있는 핀란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비더시드는 올해 초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 액셀러레이터’라는 이름으로 출범해 다양한 기관, 대학, 기업과 함께 스타트업의 성장궤도 안착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비더시드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모바일 산업 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의 스타트업 전시회 4YFN(4 Years From Now)에 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중 유일하게 보육 스타트업을 대동해 홍보와 현지 파트너 발굴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