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젠서, 중국 블록체인 펀드 ‘블록인사이드’로부터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IoT플랫폼 젠서(xensor)가 중국의 대형 블록체인 펀드인 블록인사이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블록인사이드는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5위에 랭크되어 있는 코인베네 및 탈중앙화 거래소 올빗의 초기 설립에 투자했으며, EOS 및 ZIL 등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엑셀레이팅과 투자에도 참여한 중국의 대형 블록체인 펀드로 알려져 있다.

젠서의 이일희 대표는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하고 젠서를 런칭한 뒤 초기에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많은 인프라와 노하우를 갖추게 됐다.”며 “이번 블록인사이드의 투자를 통해 젠서와 시너지가 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컨설팅 및 지원을 통해 젠서 생태계의 외연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젠서는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 서비스로, 코인베네의 문베이스 7차 프로젝트로도 선정된 바 있으며, 젠서 게이트웨이를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 저렴한 비용으로 스마트시티용 IoT 통신망을 구성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넥스트드림엔젤클럽, 2차전지 캡캔 제조업체 ‘블루캡캔’에 프리A 투자

투자

뉴본벤처스, 2025년 상반기 운용자산 330억 원 넘어

투자

지포인트, 제이엔피글로벌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항공 안전기술 상용화 가속

투자

초기노화 스킨케어 브랜드 베라모어, 스트롱벤처스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