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금융위 지정 혁신금융서비스 대출 금리 간편 조회‧신청 서비스 론칭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늘(7일) 금융기관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간편하게 조회·신청할 수 있는 ‘’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내게 맞는 대출 찾기는 지난 5월 2일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로,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공식 출시에 맞춰 참여하는 금융사는 유진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등 4곳으로, 총 6개의 신용 대출 상품이 제공되며, 8월 이후 1금융권을 포함, 순차적으로 입점 금융기관이 확대될 예정이다.

만 23세 이상의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를 통해 복수의 금융기관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조회하고, 유리한 조건의 상품 신청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 내 개설 탭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접속해 선호하는 대출 상품을 고른 후, 간단한 본인인증 및 신청 정보 입력을 마치면 각 금융기관에서 심사한 금리와 한도를 비교·조회할 수 있다. 신청은 해당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금융기관의 웹페이지에서 대출 약정 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금리를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앞으로 참여 금융기관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내 모든 대출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국내 최대 신용 평가사 KCB(코리아크레딧뷰로)와 제휴해 사용자의 신용 조회·관리가 가능한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장에서 듣고 올바르게 전달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토스 플랫폼 활용 기회…”앱인토스 미니앱 챌린지” 스타트업 모집

트렌드

지갑에서 신분증 사라진다…6대 플랫폼 ‘모바일 신분증’ 일제히 출시

스타트업

안전집사, 토스 ‘앱인토스’ 제휴… ‘가성비 좋은 집’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센트비-토스, 국내 체류 외국인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