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자동차 구독, 공유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포켓고테크놀로지스(이하 포켓고)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켓고는 15일 단위 정액제로 자동차를 받아서 이용하는 서비스다.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통해서, 기존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이용하기 위한 복잡한 절차와 과정을 없애고 모바일에서 단순하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하게 만들었다.

장기렌터카나 리스 등과 다른 점은 약정기간, 가입비, 선납금, 보증금, 위약금 등의 추가 비용이 없다는 것이다. 자동차를 하나의 단순 판매 상품으로 접근하지 않고, 간편하고 다양하게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서비스로 접근했다.

타겟은 넷플릭스와 에어비앤비로 대표되는 구독과 공유 서비스에 익숙한 신세대 소비자와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소비자다.

포켓고는 수도권과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국산중형차부터 수입차까지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반 고객 대상을 위한 구독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문직과 법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구독 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푸조 공식딜러 한오토모빌레와 함께 푸조 SUV 자동차도 추가했다. 회사측은 서비스 지역과 자동차 라인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켓고는 고객이 구독하는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도 개발하여, 현재 서비스 준비 중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통합 모빌리티앱 휘슬, 자동차 검사 예약 ‘픽업’ 서비스 오픈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서울시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 운행 개시…자율주행 대중교통 시대

트렌드

스마트폰 사용자 73% 한 달에 한 번 이상 모빌리티 앱 사용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빌리티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