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크리에이터 밋업 플랫폼 ‘크라우드티켓’ 회원 10만 돌파

크리에이터 오프라인 이벤트 플랫폼 ‘크라우드티켓’을 운영하는 나인에이엠(대표 신효준)이 지난 10월 누적 회원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티켓’은 팬 중심 크리에이터 밋업(Meet-up) 플랫폼이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밋업 플랫폼으로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

‘BJ양팡’의 유튜브 구독자 200만 달성 기념 팬미팅을 포함, 최근 구독자 100만을 달성한 ‘사나이 김기훈’의 팬미팅까지, 올 해 1월 서비스 런칭 후 약 70명의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크라우드티켓을 통해 팬들을 만났다.

나인에이엠 신효준 대표는 “크리에이터 팬밋업은 크라우드티켓이 제공하는 추첨형 솔루션을 통해 매 회 행사 참석 인원에 30배가 넘는 진성팬(willing to pay fan)들이 결제예약을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는 유튜브에서도 제공해주지 않는 최상위 팬들의 데이터를 가장 먼저 확보하여 MCN과 크리에이터, 나아가서는 광고주들에게 정교한 ‘팬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라우드티켓은 지난 8월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내년 1월 1500명 규모의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기획 중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닥터나우, 크리에이터노믹, 나인에이엠, 키햐

스타트업

‘크티’ 크리에이터 이용자 1만명 넘어…아시아 시장 진출 임박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코드블라썸, 달파, 웨이브트리, 휴가중, 나인에이엠, 아트와, 창톡, 피터페터, 브리피, 프로보티브

스타트업

[이달의 TIPS] HSJ & Company, 휴닉, 플레이태그, 나인에이엠, 에이젠코어, 모핀, 비엔제이바이오파마, 루트라, 딥스마텍, 이노버스, 피터페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