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나 라이브’,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
하이퍼커넥트는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가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쿠나 라이브는 한국 구글플레이 전체 앱 수익 차트에서 올해 9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한 후, 한 달 만에 처음으로 전체 앱 수익 2위, 엔터테인먼트 앱 수익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 전체 최고 매출 앱 5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높은 매출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호스트-게스트 간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하이퍼커넥트가 모바일 웹RTC 분야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끊김과 지연 없는 안정적인 방송 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지난달 기존 ‘게스트 모드’를 확장한 ‘멀티 게스트 모드’를 출시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멀티 게스트 모드는 최대 4명이 분할된 화면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하쿠나 라이브는 누적 다운로드 600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100만을 넘어섰으며,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