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에프, 와이얼라이언스-IBK기업은행으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클린벨을 운영하는 컨트롤에프(대표 이용규)가 와이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등으로부터 프리 A 투자 유치를 했다.
컨트롤에프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BK창공 마포’ 3기로서 N15(IBK창공 마포 공동운영사)의 전문 육성을 받으면서 투자를 유치했다.
컨트롤에프가 운영하는 청소O2O플랫폼 ‘클린벨’은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청소업체 후기·평점, 전국 청소업체 순위 등 객관적 정보를 무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전국 360여개의 청소업체와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9만여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 입주청소 시장은 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겐 청소 업체를 선정하려 해도, 업체 수가 너무 많다 보니 일일이 가격을 비교하기 어렵다.
또한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게 문제인데, 청소가 깨끗하게 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발생해 청소업체와 분쟁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클린벨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용 후기를 바탕으로 업체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청소 업체 선정을 돕는다. 지역 내 이전 이용고객들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집 평수를 입력하면, 우리 지역의 청소비용에 대한 최저가, 최고가, 평균가에 대한 정확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우리 집 청소가격을 알아보려면 일일이 청소 업체에 전화해야 했지만, 클린벨에서는 간편하게 10초 만에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와이얼라이언스 인베스트먼트의 신재욱 심사역은 “클린벨은 입주청소 플랫폼 1위를 기록하였으며, 현재 플레이스토어에서 4.7의 높은 평점으로 이미 고객들을 사로잡았음을 증명했다. 직접 청소업체를 고르고, 간편한 견적비교와 탄탄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입주청소를 넘어 동 형태의 이사 플랫폼인 짐샷의 런칭과 향후 서비스 확장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며 “와이얼라이언스와 컨트롤에프가 합심하여 나아갈 새로운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컨트롤에프 이용규 대표는 “전국에 있는 어느 청소 업체 평가가 좋은지와 지역별 청소가격을 정확히 알아볼 수 있는 곳은 클린벨 밖에 없다. 약 2년 동안 클린벨을 이용한 고객들이 쌓은 청소업체 평가를 바탕으로 시장 내 불신 해소는 물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클린벨과 짐샷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홈케어 시장에 선두로 우뚝 자리잡겠다.”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