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XR 교육 스타트업 ’리얼위드’, 인포뱅크서 시드투자 유치

인포뱅크(대표 박태형)가 XR 교육 콘텐츠 스타트업 리얼위드에 시드투자를 진행했다.

리얼위드는 교육용 XR(AR/VR/AI)제품 개발 및 서비스 기업으로, 게임적 사고와 게임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를 몰입시키는 게이미피케이션 UX가 강점이다. 리얼위드의 상용 제품으로는 “마인드컬러링AR” 과 “하이에듀XR”가 있으며 공간 센서 기반 다중플레이 AR 제품인 “RAS(realwith Activity System)”이 올해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리얼위드 황영진 대표는 “이번 투자로 개발제품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고, 특허를 강화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한번 즐기고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서비스를 할수 있는 XR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뱅크 iAccel 홍종철 대표는 “2020년은 과기정통부가 5G기반 VR, AR 콘텐츠 산업 진흥에 300억원 규모의 지원을 발표하는 등, 콘텐츠 산업 활성화가 활발할 것으로 기대되는 해이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닌 XR 교육 스타트업 리얼위드의 성장 잠재력을 한 차원 높일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지디벤처스, 쉴드 시큐리티에 시드 투자…스테이블코인 B2B 결제 시스템

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美 AI 의료영상 스타트업 ‘Subtle Medical’ 투자

트렌드 투자

[최앤리의 스타트업×법] 투자계약서의 독소조항

투자

미미박스, 105억 원 추가 투자 유치…글로벌 마케팅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