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제제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수학교육 서비스를 개발하는 ‘제제듀(대표 이주진)’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제제듀는 연세대 수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이주진 대표가 학생들을 가르치며 기술을 통한 개인화 수학 교육 보편화의 필요성을 체감해 2019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수학 학습의 전 과정을 개인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실제로 수학 과목은 가장 많은 학생이 양질의 학습 경험을 원하는 영역이지만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과외와 같은 고비용 서비스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제제듀는 자연어 처리와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해 학생의 개인별 학습 전 과정을 추적・진단하여 과외에 준하는 개인화 수학 교육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이번 투자는 수학 교육 분야에서 고수준 AI기술이 필요한 것과 제제듀의 성장 가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수학 교육 분야에 특화된 AI기술과 베타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퓨처플레이 권오형 파트너는 “수학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고 개인별 수행과정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전히 고비용의 사교육이 만연한 게 현실”이라며 “제제듀가 수학 교육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저비용, 고효율의 맞춤화 학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AI 수학교육, CMS영재교육센터 도입

스타트업

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10팀, CES 2025 참가…4팀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제제듀, 스페이스뱅크, 에잇스니핏, 김캐디, 라이트브라더스, 딥브레인AI, 레뷰코퍼레이션

투자

네이버 D2SF, 기술 스타트업 제제듀와 아트랩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