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커머스기업 ‘글루업’, 와디즈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2022년 IPO 추진
글로벌 브랜드 커머스기업 글루업(대표 박경준)이 와디즈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글루업은 온오프라인 브랜딩 전략과 R&D역량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커머스기업이다. 특히, 식음료 섹터의 오프라인 브랜드 스케일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글루업은 올해 브랜드 전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현재 모회사 및 자회사(아이언가이즈, 만랩)를 통해 프리미엄 HMR,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스페셜티 커피, K-BBQ, K-FOOD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다.
와디즈벤처스 권녹실 투자운용팀장은 “글루업은 향후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충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 커머스 기업이라 판단했다. 이번 투자가 양사의 성장과 협력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는 주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스타트업이 투자한 스타트업이 함께 상장(IPO)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투자 배경을 전했다.
글루업 박경준 대표 역시 “글루업은 지난 2018년 당사의 대표 K-BBQ 브랜드인 ‘숙달돼지’가 국내외로 알려질 수 있도록 F&B 분야의 투자형 펀딩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와디즈와 협력을 시작하게 됐다. 늘 양사의 성공을 응원해 왔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주주로서의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많은 협력을 통해 양사가 함께 꿈을 이뤄나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글루업은 2022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