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글로벌 브랜드 커머스기업 ‘글루업’, 와디즈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2022년 IPO 추진

글로벌 브랜드 커머스기업 글루업(대표 박경준)이 와디즈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글루업은 온오프라인 브랜딩 전략과 R&D역량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커머스기업이다. 특히, 식음료 섹터의 오프라인 브랜드 스케일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글루업은 올해 브랜드 전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현재 모회사 및 자회사(아이언가이즈, 만랩)를 통해 프리미엄 HMR, 마이크로바이옴 유산균, 스페셜티 커피, K-BBQ, K-FOOD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다.

와디즈벤처스 권녹실 투자운용팀장은 “글루업은 향후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충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브랜드 커머스 기업이라 판단했다. 이번 투자가 양사의 성장과 협력을 더욱 가속화 할 수 있는 주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스타트업이 투자한 스타트업이 함께 상장(IPO)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투자 배경을 전했다.

글루업 박경준 대표 역시 “글루업은 지난 2018년 당사의 대표 K-BBQ 브랜드인 ‘숙달돼지’가 국내외로 알려질 수 있도록 F&B 분야의 투자형 펀딩을 성공리에 진행하면서 와디즈와 협력을 시작하게 됐다. 늘 양사의 성공을 응원해 왔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주주로서의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많은 협력을 통해 양사가 함께 꿈을 이뤄나갔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글루업은 2022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 4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중고 화물차 거래 플랫폼 ‘직트럭’, 12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플랫폼 혁신 가속”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