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이탈 고객 잡는 마케팅 기능 출시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은 마케팅 전문 인력 없이도 손쉽게 이탈 고객을 돌아오게 만드는 새로운 마케팅 기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사업자의 사이트에서 나간 고객에게 먼저 대화를 걸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메시지를 전송하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능을 갖추게 된 것이다. 고객 상담과 마케팅 운영이 동시에 가능한 통합 플랫폼이기도 하다.
채널톡은 사이트를 이탈한 고객에게 먼저 말을 걸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메시지 전송 마케팅 기능까지 선보였다. 그동안 사이트 안에서만 이뤄지던 메신저 대화의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사이트 밖에 나간 고객과도 채팅상담을 이어갈 수 있게 된 것이다.
시장 조사기업 마켓 메트릭스에 따르면, 새로 유입된 신규 고객의 구매전환율은 5~20%에 그친 반면, 방문 이력이 있는 기존 고객의 구매전환율은 60~70%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고객의 지속적인 재방문과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마케터들의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채널톡 마케팅 기능은 별도의 툴을 도입할 필요 없이 채널톡 클릭 몇 번으로 재방문 마케팅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게 되면서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채널톡을 운영하는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포털 사이트 검색광고에 월 50만 원 이하를 집행하는 업체가 약 30만 개에 달한다”며 “마케팅 예산이 제한적인 중소규모의 사업자 고객들을 만나며 이탈한 고객을 손쉽게 잡는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니즈를 파악했다”고 신규 기능의 출시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