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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인플루언서 영향력 측정 솔루션 ‘피처링’, 후속 투자유치

SNS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실제 영향력을 측정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피처링(대표 장지훈)이 벤처스퀘어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피처링은 앞서 지난해 5월 스파크랩과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채널이 보유한 실제 영향력을 40여 가지의 지표로 세분화하여 측정하고 스코어링하여 브랜드 및 마케터들에게 상세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피처링을 통해 브랜드는 기존 감에 의존하여 복불복으로 진행하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리스크와 낭비를 줄일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1,500여 개의 브랜드와 에이전시가 피처링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피처링을 활용해 마케팅 진행한 브랜드의 평균 ROAS(Return on AD Spend)는 1600% 수준으로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는 “불확실한 인플루언서의 비용대비 효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적인 대안을 마련했다는 점이 피처링의 강점”이라며 “시장에 긍정적으로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처링 장지훈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피처링 엔진의 분석 범위를 인플루언서 영향력뿐만 아니라 브랜드 상품의 구매 수요 예측 분야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 진행, 본격적인 피처링스코어의 글로벌 서비스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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