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유튜브 글로벌 구독자 증가세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증가세이다.

‘컴업’은 한국의 창업생태계를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창업관계자와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써, 작년에 민간과 정부가 힘을 합쳐 개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이다.

작년 11월 컴업 개최 전까지 유튜브 구독자는 국내 중심으로 1,000명 수준에 불과했지만, 27일 현재 2.41만명으로 증가했다. 행사 개최 후 5개월 만에 세계 27개국에 신규 구독자 2만3,000명이 넘게 추가되었다. 93.7%(한국 구독자 6.3%)가 해외 구독자이다.

컴업 유튜브 채널은 ‘한국 창업 생태계, 현재와 10년 뒤 미래’, ‘컴업(COMEUP) 2019 하이라이트’, ‘유명 스타트업·벤처캐피털 강연’ 등 한국의 창업생태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올해 11월 개최하는 ‘컴업 2020’은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활약한 한국의 스타트업·벤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장이 될 예정이다.

중기부 이순배 창업정책총괄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창업 환경을 고려하여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과 비대면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오는 5월에 열리는 ‘컴업 조직위원회 출범식’에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화면으로 번진 불

스타트업

코스포-엔젤투자협회, 기술창업 기업 지원 및 글로벌 진출 협력 맞손

스타트업

유튜브 콘텐츠를 ‘손끝으로’… 닷, 日에서 시각장애인 촉각 체험 시연

이벤트

코스포-벤기협-VC협회, ‘컴업 2025’ 주관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