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맞춤약 추천 및 약 리뷰 플랫폼 ‘이약’ 정식 론칭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약’이 동명의 맞춤약 추천 및 약 리뷰 모바일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약 정보와 리뷰를 온라인을 통해 알아보려는 니즈는 늘어났지만, 올바른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아졌다. 이에 이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약 특화 검색, 추천 그리고 리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약의 주요 서비스는 이용자들 개개인의 신체 상태에 약을 복용하면서 느꼈던 부작용 그리고 리뷰들을 익명의 형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들을 토대로 함께 복용하지 말아야 할 약들을 필터링해주는 서비스를 버튼 클릭 하나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약 특화 검색 기능을 통해, 현재 내 상황에 맞는 복용법, 부작용, 성분 검색이 가능하며, 약 비교 또한 가능하다.

이약 관계자는 “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온라인으로 찾는 것은 너무 어렵다”며 “이를 해결하자는 목적 하나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는 피임약과 생리통약만 다루고 있지만, 추후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약 정보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이 어디에 있어도 쉽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약은 올해 내 진통제, 감기약 등 영역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싱가포르 혁신기관 4곳 참여…홍릉강소특구, 헬스케어 협력 행사

스타트업

콘택트렌즈 온라인 배송 플랫폼 ‘내눈N’, 구글 창구 프로그램 7기 선정

스타트업

벤처블릭,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이끌어

트렌드

[법무법인 비트] ‘맞춤형건강기능식품판매업’ 제도 시행! 개인정보보호법과 법적 리스크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