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환경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최근 코로나19로 건강, 지구,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며 그린 뉴딜, 디지털 뉴딜 아이디어를 내볼 수 있는 해커톤이 생겼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정보 ICT 아이디어 활용 공모전 2020 에코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예비창업자 외에도 사업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 벤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개인사업자 등 영업 영위 중인 기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환경분야 아이디어 기획, 제품·서비스 개발 등 2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아이디어 기획 분야는 민·관 환경 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기획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제품·서비스 개발 분야는 D.N.A(Data, Network(IoT, 5G), AI) 기술 기반 환경 제품·서비스를 모집한다.

총 상금은 15백만원으로 환경부 장관상 3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상 4점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방식으로는 1차 심사(서류평가)를 통하여 총 12팀을 선정하고 2차 심사(발표평가)를 통하여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때는 팀별 멘토링이 지원될 예정이다. 그 후 최종 경연(발표평가)을 통하여 최종 우수작 순위 결정 및 시상을 진행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팀스파르타 ‘AI와 100인의 용사들 시즌2’ 성료

이벤트

카카오페이-AWS 협력 해커톤 ‘2025 카페톤’ 마쳐…AI 기반 금융 혁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

루트임팩트, ‘AI 커리어 스쿨 해커톤’ 성료…”지역 인재 AI 역량 강화 이끈다”

이벤트

데이원컴퍼니, 英 AI 기업과 글로벌 해커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