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마트팜 스타트업 투자 공모전 성료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지난 5월 28일(목) 여의도 전경련타워 50층 더스카이팜에서 ‘스마트팜 스타트업 투자 공모전’을 개최했다.

스마트팜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국내 스마트팜 산업의 활성화 및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프로그램 소개 및 더스카이팜 대표이사 인사말,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6개사의 IR피칭,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총평, 참여기업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띵스(대표 이상호), 상상텃밭(대표 김수빈), DK에코팜(대표 홍의기), 유니드봇(대표 이호빈), 크리에이션에프(대표 김영주), 스마프(대표 채한별) 등 6개 기업이, 심사위원으로는 씨엔티테크와 더스카이팜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매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기업은 마이띵스와 크리에이션에프로, 두 기업은 스카이팜과 구매 우선 협상을 통해 구매가 확정되면 씨엔티테크와 투자 협상에 들어가게 되며 최대 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된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푸드테크 못지 않게 애그리테크(Agri-Tech) 역시 씨엔티테크가 집중하는 투자영역”이며 “이번 스마트팜 수요연계형 투자 공모전을 통해 애그리테크 스타트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작년 하반기 30개 스타트업에 투자했고, 올해 상반기도 30개 이상 투자를 목표로 하고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CNT스타디움’에 참여할 유망 스포츠 스타트업 15개사 선정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이벤트

예비 유니콘 다수 배출한 ‘제14회 청년기업가대회’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