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인공지능팩토리, 시드 투자… ‘인공지능 경진 대회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박차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설립 반년만에 다수의 엔젤투자자에게서 시드 투자를 유치하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투자자 요청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인공지능팩토리는 AutoML로 빠른 프로토타이핑 실현, 크라우드 소싱 기반 인공지능 모델 개발, end-to-end 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델 유지 관리 등으로 이어지는 토탈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크라우드 소싱 기반으로 해결, 제공하는 인공지능 경진 대회 플랫폼 서비스다. 문제 해결을 위해 대회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공개적으로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판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는 인공지능팩토리의 플랫폼을 통해 경진 대회를 진행하고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인공지능팩토리에서 진행하는 경진대회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은 한 번에 진행되는 일반적인 경진 방식에서 탈피, 여러 번에 나눠 경쟁하는 ‘랩(lap)’ 개념을 대회에 도입했다는 데 있다. 각각의 랩이 진행될 때마다 이전 랩보다 상향된 목표 스코어가 정해지는데 랩은 스코어가 달성될 때까지 진행되게 된다. 인공지능팩토리 서비스는 각 랩이 마무리된 후 참가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해 다음 랩에서 추가 보완된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모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가장 높은 정확도를 보인 개발자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현재 인공지능팩토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함께 ‘2020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또 통합환경관리 및 컨설팅 기업인 휴먼플래닛과 함께 ‘수리·수질 예측 경진 대회’를 개최, 첫 번째 랩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AI 모델 개발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한 가장 보편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며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며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 4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중고 화물차 거래 플랫폼 ‘직트럭’, 12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플랫폼 혁신 가속”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