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공모전 열린다! ‘Korea IP Champion’
지식재산비즈니스 전문그룹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대표이사 강순곤),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주)(대표이사 장석환), 아이디벤처스㈜(대표이사 김은섭)가 ‘제1회 Korea IP Champion’을 선정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한 우수 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기관)들의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다음 달 11일까지 접수한다.
‘제 1회 Korea IP Champion’ 은 우수 IP를 보유한 벤처,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하여 IP 창출·포트폴리오 강화 및 IP 기반 투자를 통해 글로벌 IP Champion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주), 아이디벤처스(주)가 우수 특허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이 성장하는 데 필요로 하는 사항을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인큐베이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기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대상), 산업기술진흥원장상(우수상),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 그룹상(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여하며,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의 특허 출원·보강·포트폴리오 강화 지원,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주) 및 아이디벤처스(주)의 IP 금융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IP유관기관 및 금융기관에의 홍보 기회도 부여된다.
특히, 선정된 10개 기업 모두에게 인텔렉추얼 디스커버리(주)의 IP Pool(특허 풀)* 1년 회원권을 지급하여 해외 분쟁 예방, 기업이 필요로 하는 IP 리스 등의 혜택을 주도록 할 예정이다.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는 창립 3주년을 맞이하여 이와 같은 공모전을 첫 개최하고 연례행사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지식재산전문그룹사가 협력하여 지식재산권의 발굴, 개발 및 보강을 통해 강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IP 라이선싱, IP펀드 조성 및 IP 금융/투자 활동을 통해 다양한 IP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인텔렉추얼 디스커버리(주)의 IP Pool 조성을 통한 특허지원, 자회사의 IP 금융 및 IP 투자의 연계를 통해 ‘IP 창출-보호-활용 및 IP 금융의 통합 솔루션 체계를 구축’하고 중소-중견기업의 특허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진흥원, 한국경제신문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로,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주) Korea IP Champion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