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창조금융 설명회 개최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와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이은정)는 오는 10월 10일(목) 오후 2시부터 서초동 한국여성벤처협회 블루룸에서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조달과 수출지원을 위한 창조금융 지원 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우리금융과 무역보험공사, 엔젤투자협회 등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성장성 있는 벤처기업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창조경제 구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7월 개장한 중소기업 전용 주식 코넥스(KONEX) 시장의 상장요건과 참여를 위한 설명을, 우리은행은 IP(지식재산권)을 이용한 금융지원제도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엔젤투자협회의 엔젤투자를 이용한 벤처기업의 자금조달 방안과 벤처기업을 위한 무역보험공사의 다양한 무역금융 지원제도를 설명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관계자는 벤처기업협회(www.kova.or.kr) 또는 한국여성벤처협회(www.kovwa.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작성하여 10월 8일(화)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기업 중심의 창조경제 생태계가 조기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원기관에서 발표되는 창조금융 지원시책을 벤처기업이 적시에 이용 할 수 있게 설명회를 마련하였으며, 이번 설명회가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금을 조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