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캘커타랭크] 한 주 간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를 끌었던 글로벌 핫앱은? 9월 4주차 모바일 트랜드

한 주간 국내외 인기 앱을 소개합니다. 09월 4주차 주간 인기랭킹(2013.09.23. ~09.29.)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주간 인기 앱]
“카카오톡 KakaoTalk (개발사: kakao)”이 6주째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아스팔트 8: 에어본 (개발사: Gameloft, \1,000)”도 5주째 안드로이드 유료 앱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은 \2,703원(지난주 \2,702원)입니다.

[아이폰 주간 인기 앱]
“진격1942 for Kakao (개발사: gumi Inc.)”가 또다시 치열한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새롭게 올라섰습니다. “Plague Inc. (전염병 주식회사) (개발사: Ndemic Creations, $0.99)”도 유료 앱 부문의 1위에 새로운 얼굴이 됐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1.99(지난주 $2.89)입니다. 최고가의 앱은 “Infinity Blade III ($6.99)“ 라는 게임입니다.

[아이패드 앱 주간 인기 앱]
“틀린그림찾기 for iPad (개발사: Team Noriter)”가 새로운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의 1위가 됐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개발사: EPLAYWORKS, $0.99)”는 3주째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2.96(지난주 $6.79)입니다. 최고 가격의 앱은 생산성 부분의 “GoodNotes 한국어 버전”으로 $5.99 입니다.

[주간 추천 앱]

  • 게임: “틀린그림찾기 for iPad (개발사: Team Noriter)”는 두 개의 그림에서 서로 다른 부분을 찾는 전통적인 게임입니다. 1인용 모드와 2인용 모드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패드 하나로 친구와 함께 즐길 수 도 있습니다. 2인용 모드에서는 제공되는 아이템을 먼저 터치하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 자칫 친구간의 우정이 상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 여행 : “캠핑톡 for Kakao (개발사: MABLE)”는 캠핑을 함께하는 친구들과 추억과 정보를 공유하는 모바일 캠핑 SNS 앱니다. 나의 캠핑 경험담이나 후기, 여행지의 정보 및 장비에 대한 정보나 사용기, 그외 캠핑과 관련된 정보들을 연결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앱에 연결된 장터에서는 캠퍼들이 내놓은 용품들을 서로 거래할 수 있어 저렴하게 캠핑 용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생산성: “국민 달력 (개발사: ilshoo kim)”은 우리만의 정서를 담은 달력 앱입니다. 깔끔하고 미니멀리즘을 살린 달력으로 각종 절기나 음력, 명절, 기념일 등등 한국적 정서에 깊게 들어 있어 어르신들도 즐겨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시각에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한 음성기능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70년대나 80년대에 사용하던 하루하루 달력을 뜯어내는 일력 달력의 디자인도 마련되어 있어 추억도 새록새록 떠오를 것입니다. 
  • 게임 : “진격1942 for Kakao (개발사: gumi Inc.)”는 80-90년대의 동네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의 추억을 스마트폰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의 조작방법(오락실 기기의 조이스틱과 스마트폰)이 다르기에 당시의 손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오락실에서의 느낌은 그대로 살린 실감나는 슛팅은 이용자를 만족시킬 것입니다.
  • 사진 및 비디오 : “BeautyPlus-포토샵이 필요없는 마법의 셀카! (개발사: CommSource Technology Co., Ltd.)”는 사진에터치 한번으로 자연스러운 화장과 보정이 가능한 사진효과 앱입니다. 5단계의 미용효과로 다양하게 사진을 꾸밀 수 있으며 자동 색상조정 기능도 제공됩니다. 찍고 보정한 사진을 각종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해 나의 예뻐진 모습을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11가지 필터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나 빠른 편집이 가능합니다. 
  • 게임 : “디어 헌터 2014 (개발사: Glu Games Inc.)”는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사냥 시뮬레이터 앱입니다. 태평양 북서부 지방과 중앙아프리카의 사바나 등으로 100여종의 이국적인 동물을 찾아 떠나는 사냥여행으로 내 취향에 맞는 총을 만들어 동물을 사냥하고 트로피도 모으며 전세계 사냥꾼들과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금주의 글로벌 앱]
이번 주의 글로벌 최고의 유료앱은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Rovio사의 신작게임은 지금 한국과 일본, 중국 이외의 대부분의 나라를 싹 쓸어 유료앱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타워즈의 우주 테마를 살린 게임으로 30개의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를 지원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도전과제를 펼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폰 5위, 아이패드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주간 글로벌 국가별앱 1위

[금주의 앱 배틀 : “Angry Birds Star Wars II”와 “아스팔트 8: 에어본” 비교]

이번주 앱배틀은 화제의 신작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시즌2”와 “아스팔드8: 에어본”의 앱배틀입니다. 북미에서는 이미 앵그리버드의 열기가 최고이지만 한국에서 박빙의 인기를 누리는 2개의 게임에서는 앵그리버드가 한수 아래입니다.

(1)안드로이드 앱 배틀 (Web버전)

http://smartrank.co.kr에서 MyApp 등록 후, 비교

(2) iOS 버전 앱 배틀 (web 버전)

[금주의 글로벌 Hot App Big3]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국가에서 인기가 있었던 글로벌 핫앱 “앵그리버드 스타워즈II”입니다. 36개국가에서 최고의 인기를 차지했습니다. “마인 크래프트”가 이제 다소 주춤하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상위권에 아직 있습니다.

  • 글로벌 핫 free App 

[slideshare id=26963066&doc=week92calrank093094full-131007230336-phpapp02&type=d]

9월 4주차 모바일 트랜드 리포트 전체 보기

캘커타 커뮤니케이션은 Web 서비스의 콘텐츠를 Mobile 플랫폼으로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자체 개발한 “Mobile Web based ASP Solution”을 보유하고 이를 통하여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이벤트

“뉴메이커의 시대가 온다 …” ‘메이커 발전 포럼’ 선전에서 개최

Workinsight 이벤트 인터뷰

[마케팅人사이트]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 “초기 마케팅? 포털 사이트에 댓글 달기”

트렌드

모바일 게임 TOP10 중 한국 게임은 5개 … 올해 출시작은 없어.

트렌드

애플의 역사를 러시아에서? 모스크바 애플 박물관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