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부터 스케일업까지 맞춤 지원하는 ‘부스타락셀 2020’ 모집
부산 최장수 액셀러레이팅 기반 창업지원사업인 ‘부스타락셀 2020’이 올해도 부산지역 유망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7년차 진행되는 부스타락셀은 BM검증, 투자 및 런칭단계까지 스타트업의 단계별 이슈 해결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아이템 사업화 전략 수립과 스케일업이 필요한 창업팀이 지원 가능하다. 부산지역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하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분야의 제한은 없으며, 서류 심사 후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20개 팀을 선발한다.
부스타락셀은 유망한 창업팀을 발굴하여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창업 단계별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세스 구축을 돕는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맞춤 전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액셀러레이팅 캠프, IR 및 투자전략으로 진행되어, 런칭과 스케일업 단계에서 반드시 필요한 자금 계획프로세스, 애자일 및 디자인씽킹 기반 업무 매뉴얼을 만들어 강한 팀빌딩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올해 11월 예정된 데모데이에서 선정된 5개 팀은 운영사 콜즈다이나믹스의 집중 지원을 받아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털의 투자 및 기술사업화 연계, 네트워크, 타 지원사업연계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부산 스타트업 포럼인 단디벤처포럼 및 부산벤처투자포럼에서 IR 프리패스, 서울 창업 지원 오피스텔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 입주 기회, 수도권 및 글로벌 투자연계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