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사내벤처 육성 프로젝트 우수팀 선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0 사내벤처 육성 프로젝트(사내벤처, 회사 밖도 괜찮아)’ 상반기 미니 IR 피칭(이하 IR) 및 최종 우수 사내벤처팀 선발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대기업·중견기업 등 우수 사내벤처팀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4월 첫 일정을 시작으로 현재 6회차까지 운영되었으며, 이번 IR에서는 참가팀별 온라인 피칭을 통해 우수 사내벤처팀을 발굴하였다.

본 IR 행사는 기존에 기업별 피칭 외 선배 사내벤처 강연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행사로 운영 예정이었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및 재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7일 IR에는 사전 스크리닝을 통과한 8개팀이 참여하였고, 대상은 코스콤 스핀오프 기업 미식의시대(AI 미식큐레이터와 간편투자를 더해 재미와 편리를 담은 배달중개 플랫폼, 대표 방남진), 최우수상은 HDC현대산업개발 스핀오프 기업 웍스메이트(건설인력 구인구직 비대면 매칭플랫폼 ‘가다’, 대표 김세원), 우수상은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 헤드램프 LTS(헤드램프 에이밍 장비개발 및 컨설팅 사업화 서비스, 대표 이준재)가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되었다.

최종 선발된 수상팀에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공간 지원 시 추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9월 중 소정의 상금 및 상장 수여를 위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강정은 팀장은 “이번 미니 IR을 통해 발굴된 수상팀 및 우수팀 대상 실질적인 도움과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사내벤처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기여 및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마크앤컴퍼니,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MGCL 1기 마무리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성료

스타트업 이벤트

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마무리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CJ와 함께 ‘오벤터스 7기’최종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