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수리 중개 플랫폼 ‘수공’,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집 수리 중개 플랫폼 ‘수공’이 스프링캠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캠프파이어’ 3기 팀 선정 및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프링캠프는 ‘오늘의 집’, ‘클래스101’ 등 이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서비스에 투자한 초기 투자 전문 VC다. 수공은 최근 스프링캠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캠프파이어’ 3기 팀으로 선정되어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수공’은 국내 유일의 집 수리 전문 서비스로, 싱크대‧욕실‧방충망‧새시‧전기 등 총 34개의 세분화된 수리 분야 전문가와 소비자를 연결한다.
일부 재능마켓 플랫폼에서도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낮은 전문성과 미흡한 시공 후 A/S가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수공은 이를 개선하고자 지역별 전문업체를 직접 발굴 및 검증하여 추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수공은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로직으로 소비자에게 최대 5곳의 맞춤형 시공업체를 추천한다. 소비자는 각 업체의 견적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수공은 플랫폼 출시 전부터 10만여 건의 집수리 중개 경험으로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제각각이었던 집 수리 업종의 데이터 분석, 가격‧서비스 표준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해 왔다고 수공 측은 밝혔다.
특히 플랫폼 출시 3개월 만에 입점 시공업체 수가 3천 개를 돌파하는 등 시공 전문업체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집 수리 시장 수요자와 공급자가 상생하는 구조가 만들어진 것이다.
수공 관계자는 “그동안 정보의 비대칭으로 부당한 가격과 서비스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던 소비자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집 수리 전문 플랫폼 수공을 통해 합리적인 집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공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일반 2차) 선정기업으로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