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성장동력 우수 벤처기업인을 찾는다!’ 부산시, 지역 벤처기업 발굴 시상
부산시가 도전과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기술혁신과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온 지역 벤처기업인을 발굴 시상한다.
부산시는 벤처기업인들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부산벤처기업인상’ 시상을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5명의 우수 벤처기업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10월 31일까지 후보자 신청·접수를 진행하고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우수 벤처기업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신청일 현재 회사를 설립한지 2년이 경과되고, 벤처기업특별법에 근거하여 벤처확인을 유지하면서 1년 이상 부산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이다. 신청은 구청장(군수), 중소기업 유관기관 단체장이 추천하거나 벤처기업대표자가 직접 할 수 있다.
부산시는 신청 기업인에 대해 서류 및 현장 확인을 실시하여 기술, 경영능력, 대외경쟁력, 지속성장 가능성, 미래가치, 지역사회 기여도 등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고 부산시 인사위원회의 공적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부산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한 ‘우수기업인’으로서 △시 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시 주관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회 참가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주관행사 초청, 문화행사 공연 관람권 지급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 밖에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청 신성장산업담당관실(888-2444)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건전한 기업가 정신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많은 벤처기업인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하고, “우수 벤처기업인에 대한 발굴·시상을 통해 지역 벤처기업인으로서의 자긍심과 기업의욕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