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의료 AI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프로메디우스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에 선정되었다.

서울아산병원 의료영상지능실현연구실에서 스핀오프한 프로메디우스는 차세대 비지도학습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영상의 재건, 진단 및 생성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프로메디우스는 이번 TIPS R&D 사업을 통해 앞으로 2년간 비지도학습 기반 영상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국내 인허가를 취득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사인 빅뱅엔젤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시장 및 미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메디우스 배현진 대표는 “이번 TIPS R&D 사업을 통해 프로메디우스의 차별적인 기술력과 시장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메디우스는 올 상반기 빅뱅엔젤스와 씨엔티테크 등으로부터 3억원의 초기투자를 유치하였다. 또한,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 7기’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5억원의 추가 연구자금을 확보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AI 데이터기반 HR 스타트업 ‘어치브모먼트’ 시드투자 유치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카운트다운에이아이, 엘렉스랩, HEMC, 제로더, 한국교육파트너스, 리티웨이, 하이퍼노바, 잇피, 케어식스, 딥인사이트

스타트업 이벤트

섬에서 자란 꿈들의 10년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피치에이아이, 제너디어스, 도티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