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대-관악구, 캠퍼스타운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입주기업의 투자 유치 및 사업 연계를 돕기 위해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은 2023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 100개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9월, 21개 스타트업이 관악구와 서울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창업 Here-ro’ 센터에 입주하여 홍보자료 제작, 기술 자문, 전문가 멘토링, IR 컨설팅 등을 제공받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투자기관 등 창업지원 기관 관계자를 초대하여,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예비창업자부터 매출 5억원 이상의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업력의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참가자를 연계하여 후속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스타트업 피칭에는 질병 예방을 위해 유전자 기반의 자가 진단키트를 제공하는 ‘지니얼로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게임 분석 서비스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는 ‘코어사이트’ 등 총 11개 기업이 참가한다. 그 외 10개 입주기업의 소개영상을 보여주는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또한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주관으로 ‘서울대학교 창업경진대회 더 비기닝 시즌3 온라인 데모데이’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가 발굴‧육성한 7개 창업팀을 11월 12일 14시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고, 우수 창업팀에는 ‘창업 Here-ro’ 입주센터의 무상 공간과 캠퍼스타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서울대학교와 관악구는 2021년까지 창업 거점센터를 4개를 구축·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서울대 캠퍼스타운 김태완 사업단장은 “적극적인 인프라 구축과 다양한 창업 지원책을 통해 유니콘 기업을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캠퍼스타운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7기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