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크림’, 스노우서 스핀오프
스노우가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KREAM(이하 크림)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시킨다.
스노우는 다양한 라인업의 카메라 앱, 모바일 퀴즈쇼에서 라이브커머스로도 변신한 잼라이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와 이모티콘/스티커 제작 플랫폼 스티컬리, 그리고 지난 10월 분사한 영어학습 필수 앱 케이크까지 다양한 실험을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정식 출시한 ‘크림’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리셀’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캐치해 론칭한 개인 간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이다.
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은 웃돈이 금세 붙어 ‘스니커테크'(스니커즈+제태크)란 신조어가 나오고 있다. 미국 코웬앤드컴퍼니 투자은행 통계에 따르면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지난해 20억 달러 규모로 추산됐으며 2025년까지 약 60억 달러(약 7조원 이상)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크림의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성과 거래 안전성에 중점을 두었다. 거래 전에 사이즈 별 입찰가 등 시세정보를 한 눈에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실시간 변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희망가가 일치할 경우에만 익명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또한 품질을 보증할 전문 검수팀을 운영해 안전 거래 장치를 확보했다. 거래 체결 후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센터로 보내면 박스·상품태그·오염·가품 여부를 면밀히 검토해 합격 상품만을 구매자에게 배송한다. 판매자 역시 단순 변심에 의한 반송 걱정 없이 안심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크림은 2021년 1월 1일을 분할 기일로 하여 물적 분할된다. 회사명은 KREAM(가칭)이 될 예정이며, 대표에는 김창욱 현 스노우 대표이사가 선임된다. 이번 분사를 계기로 ‘크림’은 사업 다각화와 전략적 제휴 등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