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교육 MCN ‘유니브’, 자체 채널 구독자 110만, 조회수 4억

교육 전문 MCN 스타트업 유니브는 자사에서 직접 운영 중인 O&O(Owned&Operated)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 및 조회수가 110만, 4억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니브는 현재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비롯해 총 3개의 채널을 O&O(Owned&Operated) 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코로나 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온라인 학습과 에듀테크(EduTech) 플랫폼이 부상하면서, 이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 채널들도 성장했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는 현재 월평균 조회수가 1,790만회에 달한다. 누적조회수는 2020년 12월 기준 4억2백만여회로, 지난해 12월 대비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으며, 구독자도 46% 늘어 110만명을 넘어섰다.

유니브 스튜디오A팀 윤희권 팀장은 “뉴 노멀 시대를 맞아 디지털 콘텐츠 업계가 급부상하면서 유튜브를 통한 교육 콘텐츠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유니브가 지금까지 O&O 채널을 운영해오며 쌓아온 채널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컨셉의 교육 채널을 추가적으로 오픈하며 콘텐츠 바운더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설립된 유니브에는 현재 30여개의 교육 채널과 달씨, 밍찌채널, 스튜디오 샤 등의 인플루언서 28개 팀이 소속되어 있다. 2018년 12월 국내 최대 규모 MCN 그룹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인수되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샌드박스, 유튜브 광고 상품 출시…크리에이터 콘텐츠 광고 구좌 자유 선택 가능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바이너리코리아,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함께 선보인다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 23년도 4분기 흑자…24년 연간 흑자 목표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 2025년 하반기 IPO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