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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간편투자 ‘핀트’ 2020년 주요 성과 지표

AI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2020년 주요 성과 지표를 발표했다.

핀트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수가 33.1만 명을 넘어서며 2019년 대비 11배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누적 투자일임 계약수도 17배 이상 오른 7.2만 건을 기록했고 투자 일임 자산(AUM) 역시 9배 성장한 312.3억 원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핀트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투자일임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 실제 핀트 앱에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접목하면서 이후 1년 간 기존 대비 가입자가 무려 1100% 증가했다. 최근에는 총 41곳의 금융사가 추가 연동돼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핀트의 성장 요인 중 또 하나는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낮은 문턱이다. 투자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춰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 입출금까지 투자의 전 과정을 AI가 대신 수행해 주는 장점으로 특히 2030 MZ 세대들 사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한 투자 습관 형성과 투자에 대한 재미와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금융권과의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디셈버앤컴퍼니와 자산관리 부문의 강자 KB증권, 그리고 국내 최고의 AI 기술력 보유한 엔씨소프트까지 3사가 손을 잡음으로써, 향후 ‘핀트’ 플랫폼을 통해 AI 기반 증권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핀테크 비즈니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는 ”2020년은 핀테크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간편투자 서비스 핀트가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초고속 성장을 이룬 한 해다”며 “올해도 핀트의 기술 고도화에 힘쓰는 한편,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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