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와 대한항공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서비스 사업 기반과 노하우, 네이버의 AI기술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페이, 콘텐츠 서비스 등 디지털 역량을 서로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네이버의 AI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해 항공권 발권부터 체크인, 탑승까지 이어지는 서비스 흐름을 간편화하고 항공기 기내에서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의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 등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한편,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도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모색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항공여행 과정에서도 자사 서비스를 통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과정에서 축적된 사용자 패턴이 원천 기술의 고도화로, 고도화된 기술은 또다시 서비스에 반영되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네이버 측은 “원천 기술뿐 아니라, 스마트주문, 파파고 등 다양한 서비스들 역시 항공 서비스 분야에 유기적으로 접목돼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양사는 각 멤버십 프로그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간 연계를 통해 멤버십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협의도 진행해 갈 예정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갈 것”이라며, “네이버는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분야에 한층 ‘스마트함’을 더하고, 동시에 네이버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는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플랫폼, 콘텐츠 및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 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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