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은 인스타그램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앱은 인스타그램이었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3월 ’ 한 달 동안 한국인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총 시간은 58억 분이었다.

인스타그램은 1,566만 명이 한 달 동안 평균 6시간 11분을 이용했다. 이는 유튜브 705억 분, 카카오톡 302억 분, 네이버 210억에 이어 한국인이 네 번째로 오래 사용하는 앱이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뒤로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은 페이스북 42억 분, 트위터 28억 분, 네이버 카페 26억 분, 밴드 17억 분, 다음 카페 14억 분, 카카오스토리 4억 분, 네이버 블로그 3억 분의 순이었다.

세대별로 오래 사용한 SNS 앱에는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20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다음 카페, 30대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40대는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밴드, 페이스북, 50대 이상은 밴드, 페이스북 순이었다.

SNS 앱 이용시간이 가장 많은 세대는 20대였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